상세정보
해커와 화가
미리보기

해커와 화가

저자
폴 그레이엄 저/임백준 역/정희 감수
출판사
한빛미디어
출판일
2017-08-30
등록일
2018-11-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5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프로그래밍에 대한 신선한 이야기



10년을 먼저 앞서 갔던 폴 그레이엄의 통찰력과 지혜를 다시 만날 수 있다. 웹 기반 소프트웨어의 출현, 작은 컴퓨터, 스타트업의 강점, 메이커, 창조자, 10년 전 폴 그레이엄이 그렸던 미래가 현실로 다가온 지금, 그의 통찰력과 지혜를 빌어 현실을 알고 우리의 장점을 되짚어보자. 당신이 화가라면, 해커라면, 또는 건축가나 소설가처럼 무언가 창조를 하는 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보다 커다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프로그래밍의 방법론에서 출발해서 일반적인 미학으로 연결되는 폴 그레이엄의 글은 눈이 번쩍 뜨이는 깨달음이라기보다는 혼자서 조용히 생각해 볼 수 있는 화두를 던져준다는 점에서 신선하게 다가왔다. 훗날 책이나 칼럼을 쓸 때 그 감흥을 설명한 적이 있는데, 그것이 인연이 되어서 그의 책을 번역하게 되었다. 번역을 하면서 느낀 점은 역시 그가 프로그래밍 실력이 뛰어남과 동시에 생각이 많은 사람이라는 점이었다. 분명히 그는 많은 프로그래머가 지향할 필요가 있는 ‘인문학적’ 프로그래머로 보였다.



소프트웨어가 낳는 돈은 보편적인 흐름의 한 파편이다. 이 책에서 다루고자 하는 주제는 바로 그 보편적인 흐름이다. 지금은 컴퓨터의 시대다. 사실 사람들은 컴퓨터 시대가 아니라 우주의 시대, 혹은 원자력의 시대가 올 것이라 예상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명제는 PR 업계가 갖다 붙인 것에 불과했다. 컴퓨터가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이 우주여행이나 원자력 기술보다 훨씬 크기 때문이다.



『해커와 화가』관련영상보기 *클릭*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