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오페라홀릭
미리보기

오페라홀릭

저자
이보경 저
출판사
창해(새우와 고래)
출판일
2015-12-08
등록일
2017-02-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여러모로 살아가기 힘든 시대다. 이 책의 저자인 이보경 기자 역시 최근 몇 년 동안 힘든 시간을 통과해왔다. 2012년 총선을 앞두고 MBC의 공정방송을 외치며 진행된 6개월의 파업과 그로 인한 여파가 지금도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아프고 힘들었던 4년여의 시간 동안 인터넷으로 150편이 넘는 오페라를 감상한 저자의 종합적이고도 열정적인 ‘인터넷오페라’에 대한 보고서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오페라를 통해 위로받고 심신의 치유를 경험한 과정의 소중한 결과물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오페라의 다채로운 매력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어려운 고전예술’이라는 선입견을 여전히 떨치지 못하고 있다. 또한 접근하기 어렵고 사치스러운 장르라고 생각하며 멀리한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오페라’라는 공연예술의 토양은 그 어떤 것보다 얇다. 오페라에 관심은 있지만 쉽게 다가서지 못하는 사람들이 오페라를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저자는 공연장까지 가는 수고와 번거로움, 금전적인 지불 없이 집에서 편안하게 오페라를 즐기라고 말한다. 유튜브나 중국의 유쿠에 우리가 보고자 하는 대부분의 오페라가 올라와 있기 때문이다. 바야흐로 우리나라 방방곡곡 인터넷이 안 되는 곳은 드물다. 그러니 그곳이 어디든 마음만 먹으면 손쉽게 오페라를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인터넷을 통해 오페라들을 한 편 두 편 접하다 보면, 어렵고 조금은 괴상하게 느껴지던 장면들이 어느새 이해되고 그것에 빠져드는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된다. 이 책은 문화적 차이와 기본적인 지식 부족으로 ‘가까이하기엔 너무 먼 당신’이었던 오페라의 세계로 우리를 가볍고 친절하게 이끌어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