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난생처음 북클럽
미리보기

난생처음 북클럽

저자
패멀라 폴,마리아 루소 공저/김선희 역
출판사
윌북(willbook)
출판일
2020-08-28
등록일
2022-01-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집에서 시작하는 북클럽

저자 패멀라 폴과 마리아 루소는 각자 세 아이, 두 아이의 엄마이자 어린이책 전문가로서, 엄마의 마음과 전문가의 눈으로 현실 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책육아서를 완성했다. 단순히 육아 지침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0세부터 18세까지 각 시기에 맞는 책육아의 구체적이고도 실질적인 노하우를 알려준다.

집에서 책 읽는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의 경우, 학교에서의 책 읽기가 평가의 대상이 되어 부담을 느끼거나 거부감이 생길 수 있다. 경쟁적 지표를 알기 전에, 집에서 먼저 책육아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것이다. 어른은 스마트폰만 보면서 아이에게 책 읽기를 강요한다면, 아이는 그 위선을 쉽게 알아차린다. 실제로 부모가 스마트폰에 과의존하는 경우 자녀의 위험률 역시 일반 사용자 자녀들보다 10% 이상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이제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아이와 함께 책을 읽어보자. “지금 아이들에게 책을 1분 읽어주면, 나중에 백만 배로 보상해줄 것입니다. 아이들은 자신을 위해 책을 읽어준 여러분을 사랑할 거예요”라고 작가 조지 손더스가 말한 것처럼 책을 읽는다는 것은 책과 함께, 그 순간의 분위기, 기류, 서로의 온기, 목소리 등을 기억하는 일이다. 이렇게 형성된 유대감은 아이가 성인이 되어 독립적 삶을 살면서 마주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아주 큰 힘을 갖는다. 책육아가 서툴다 하더라도, 이 책과 함께 지금 바로 집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북클럽’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